본문 바로가기

개봉기 및 사용후기

워드프레스 모바일 앱 사용하기

반응형

충동적으로 시작하게 된 워드프레스.

예전부터 여러 경로로 듣고는 있어서 새롭지는 않았으나, 티스토리 광고사태 이후에 많은 분들이 시작하신 것 같다.

추가적인 비용이나 익숙하지 않은 부분들이 조금은 어색하나, 낯설면서도 익숙한 그런 느낌이 있다.

 

PC에서만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다, 모바일에서도 작업이 가능하지 않을까 아이폰 애플스토어에서 '워드프레스'앱은 검색이 되어, 설치를 했는데 내 사이트로 로그인이 되질 않았다. 몇 번이나 설치했다 삭제하다가 다른 앱인가 하고 일단 포기를 하고 있었다.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 연결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 XMLRPC 엔드포인트에 액세스하려고 할 때 403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사이트와 통신하려면 이 앱에 해당 요청이 필요합니다. 호스트에 문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세요."라는 문구가 떴고 그냥 무시하고 있었는데, 혹시나 모르니 호스팅업체에 문의를 해 봐야겠다고 생각하고 까페24에 들어갔다.

 

 

24시간 전화상담, 챗봇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까페24 로그인 - 나의 서비스관리 - 우측상단 챗봇클릭 - 문의내용 입력 을 하니,

'워드프레스 모바일 어플에서 새 사이트 추가시[독립호스트 사이트추가]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사이트 추가시 403오류가 발생한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에서 Disable XML-RPC-API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신 후 다시 워드프레스 앱에서 사이트 추가를 시도해보세요. 이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 1:1문의하기로 문의해주세요" 라는 답변이 있었고, 로그인시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여 제시한 방법으로 해결하였다.

우선, 설치한 플러그인에는 위해서 말한 플러그인이 나타나지 않아 우측 메뉴의 XML-RPC Security에 들어가 on으로 변경하니 설치한 플러그인에 나타났고, 활성화를 비활성화로 변경해 주었다.

 

 

다시, 워드프레스 앱으로 돌아와 새 사이트 추가에 내 사이트를 입력하니 다음 단계로 넘어가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니 워드프레스 모바일앱에 접속이 되었다.

이렇게 간단한 것을 일주일 동안 로그인을 못해서 찾아 헤매였으니...ㅎㅎ.

 

하나의 블로그도 제대로 못하면서, 어쩌자고 하나를 더 만들어서 이러고 있는지...ㅠㅠ.

그래도 열심히 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