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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다

세븐브로이 '곰표밀맥주'에서 '대표밀맥주'로 바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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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을 보다,

그리고 메일로 온 뉴스레터에서도 유독 눈이 가는 기사가 있었으니.

 

'곰표밀맥주'에도 '아름다운 이별'은 없었다

'곰 잡는 호랑이 될까?' 곰표와 결별한 대표밀맥주 새 디자인 공개

 

아침(12일 수요일) 조간신문에는 '곰표밀맥주에도 아름다운 이별은 없었다'라는 제목으로 곰표와 계약기간이 끝나 기존 곰표밀맥주와 유사한 디자인의 대표밀맥주의 소개가 있었는데 이 디자인이 곰표와 세븐브로이 간의 법적인 문제는 없지만 서로 미묘한 이해관계가 있었던 것 같았고 특히나, 곰표밀맥주의 원조인 세븐브로이가 자칫 잘못하면 짝퉁으로 오해받을 소지가 있는 것으로 보이기도 했다.

출근해서 메일을 보다 또 다른  '곰잡는 호랑이 될까? 곰표와 결별한 대표밀맥주 새 디자인 공개' 제목의 기사가 있었다.

새로운 디자인이 아마도 오해의 소지도 발생할 수 있고, 소비자에게 혼란을 줄 수도 있다는 판단하에 또 의도됐건 의도되지 않았건 밀맥주 하면 세븐브로이에서 만드는 맥주가 '대표'라는 이름과 곰보다 더 센 호랑이로 디자인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내 개인적인 생각을 해 본다.

 

어떤 이별, 그것이 사랑이든 환경, 직장, 사람과의 인연이 되었든 마무리가 좋으면 좋겠지만 이 세상살이 참 쉽지 않다.

아무튼 난 그래도 세븐브로이의 대표밀맥주를 마실 것이다.

 

https://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1087463.html

 

‘곰 잡는 호랑이 될까?’ 곰표와 결별한 대표밀맥주 새 디자인 공개

곰표밀맥주, 대한제분과 상표권 계약 만료곰 대신 호랑이 내세운 ‘대표밀맥주’로 변경

www.hani.co.kr

https://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1087376.html

 

‘곰표밀맥주’에도 ‘아름다운 이별’은 없었다

대한제분, 상표권 만료 제조사 교체…“올여름 시즌2”세븐브로이, 대량 구매한 보리·증설한 공장 어쩔꼬“파트너십 저버려” VS “패키지·이름 카피하냐” 논란

www.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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