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봉기 및 사용후기

칼림바(KALIMBA)

반응형

셋째의 음악시간 교재.

첫, 둘째는 오카리나로 수업을 했었는데, 신종 코로나 19로 입을 통해 공기를 불어야 하고 입으로 불기 위해선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 문제로 교재가 칼림바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참.... 이 상황을 뭐라고 말해야 할지.

이번 주부터는 둘째가 등교를 가기 시작했는데 갑자기 더운 날씨에 마스크를 쓰고 에어컨을 틀고 문을 열어야 한다고 하니

물론 켜지 않는것 보단 났다고 해도 그 시원함이 얼마나 할까라는 걱정이 듭니다.


전 솔직히,

이 악기를 오늘 처음 봤어요.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손가락 하프' '엄지 피아노'로 불리며 아프리카 악기라고 하더라고요.


박스를 열면,

요렇게 구성품과 함께.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모셔져 있습니다.

앞 쪽에 큰 구멍과 뒷 쪽의 작은 구멍은 비브라토 홀이라고 해서 소리를 증폭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크기가 작아서 휴대하기는 편리할 것 같네요.


칼림바, 사용설명서, 악보, 건반에 붙이는 스티커, 건반조율망치, 파우치 등이 구성품으로 들어 있습니다.

어.... 조율 망치가 어디 갔지...?


만드는 회사도 다양하고, 가격대도 만원 후반대에서 5만 원 중반대까지 한다고 합니다.

가격대에 따라서 나무 재질도 다르다고 하네요.

저희는,

아이가 처음 배우는 거라서 만원 후반대의 저렴한 칼림바를 구매했어요.

칼림바는 양손의 엄지를 사용해서 아래로 튕겨서 음을 낸다고 해서 저도 한 번 해 봤는데 생각지도 못한 청명한 소리에

깜짝 놀랐습니다.

누구나 쉽게, 악보를 읽지 못해도 쉽게 연주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전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음악엔 영~~~ 소질이 없어서...ㅠㅠ


아내의 연주?인데요,

이렇게 맑고 청명한 소리가 나는지... 신기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