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봉기 및 사용후기

아이패드 무선키보드 한영전환이 안될때

반응형

어젯밤,

잠자리에 들면서 아이패드를 충천시키고 일어나서 선을 정리하면서 화면을 켜게 되었는데 ios16.2 업데이트 알림을 떴다.
어~~이상타.
작년 ios16 업데이트하면서 아이패드 5세대는 업데이트 기종에서 빠져서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었는데 이건 뭐지 하면서 업데이트를 실행했다.
출근 전까지 업데이트가 완료되지 않아 퇴근하고 와서 여간 불편했던 키보드와의 연결, 한영전환이 안 되는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회사에서 인터넷을 하다가 다시 검색하게 된 아이패드용 무선키보드의 한영전환 문제를 보다, 지난번처럼(구글 애드센스 미국세금신고서-법적 이름이 계좌 이름과 일치하지 않음) 우연하게 새로운 방법을 검색할 수 있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아주 간단한 방법이었다.
아마도, 내 기억으론 ios15로 업데이트되면서부터 그동안 잘 사용해 왔던 무선키보드의 한영전환이 안 되었던 것 같다.
맥북이나 아이맥도 마찬가지겠지만, 아이패드는 무선키보드를 사용할 때는 우리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와는 다른 사용법이 필요해진다. 그 가운데 하나가 한영전환인데 윈도우에서는 한영자판을 누르면 되지만 애플제품에서는 Caps Lock 또는 Ctrl Spacebar로 전환을 해야 하는데 ios15 업데이트 후부터 전환이 안되고 Tab를 사용하는 거처럼 문단으로 이동하고 굵은 테두리에 파란색 색상이 입혀져서 한글만 사용하고 있었다.

워낙, 애플이 타사제품들에 대한 호환성이 좋지 않아서 애플정품 매직키보드를 구매해야 하나 생각하고 있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키보드를 사용하지 못하면.... 아이패드는 유튜브를 볼 때만 사용하게 되는 제한적인 기기로밖에 사용하지 못한다.

 

 

그리고,

퇴근하고 집에 와서 업데이트된 아이패드에 키보드를 사용해 봤지만 달라진 점이 없었다.기기의 호환성 문제가 아닌가.안 될지도 모르지만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 된 방법으로 설정을 해 본다.

아이패드 - 설정 - 손쉬운 사용 - 키보드 - 전체 키보드 접근 - 으로 설정을 한다.

 

 

이 설정이전까지는 네이버 블로그를 아이패드로 작성하지 못했기에 네이버 블로그를 클릭해 보았다.

그리고 글쓰기 작성을 하는데, 아이패드와 키보드가 연결되는 과정에서 Tap자판을 사용할 때와 같은 현상과 단락의 굵은 테두리와 파란색 밑바탕이 일어나지 않는다.

다시 제목과 내용을 작성해 보는데 스페이스바와 엔터를 쳐도 커셔가 맨 앞으로 이동하지 않으며 정상적으로 글을 작성할 수 있었다. 또한 Caps lock 으로 예전처럼 한영전환이 잘 이루어졌다.

별거 아닌데.... 꽤 오랫동안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해결방법을 수시로 찾고 있었는데 몹시? 기분 좋아지는 설연휴의 시작... 오후인 것 같다.

우선은 좀 더 써 봐야 알겠지만... 매직키보드를 구매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ㅎㅎ.

 

설연휴가 짧아서 오늘 혹은 수요일에 하루 더 쉬는 회사들이 많은 것 같다.

오전근무를 생각하다 생각지 못한 10시 퇴근으로 여유로운 명절연휴를 보내고 있다.

오후에는 아내와 함께 차례준비를 하러 가야겠다.

 

모두들 건강하시고 행복한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