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차량의 연식이 되어가도 세차만큼은 자동세차를 피하고 있으며, 오일교환 주기도 꼼꼼히 챙겨주고 있다.
오일만큼만 제때 교환을 해 주어도 요즘 출시되는 차량은 대부분 잔고장들이 없다.
생명이 있는 대상이나 그렇지 않은 대상도 얼마만큼 관심과 의미를 두느냐에 따라, 그 정도에 따라 오래가는 것 같다.
액체유형의 왁스를 사용하다, 지난번부터 이 물왁스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사용했던 물왁스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제품이라 다시 구매를 하게 되었다.
가격도 저렴하고 사용량에 따라 6~8를 도포할 수 있다.
상자 속엔 카나우바 물왁스와 스프레이 건, 왁스를 뿌리고 닦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미니 수건이 동봉되어 있다.
자동차에 왁스를 입힌?다는 표현을 쓰곤 하는데, 입히고 나면 광택도 광택이지만 비 오는 날 보닛에 맺힌 물의 알갱이들이 흘러내리는 모습이 참 이쁘다.
플레이왁스 - 카나우바 왁스는 동북 브라질 지역의 야자수인 카나우바의 특정 야자수 잎에서 수액을 여러번 정제 추출되는 고급 천연왁스이며, 투명도가 뛰어나고 강도가 높아 윤기, 광택, 강심성, 경화성 등 식물계 왁스 중 가장 뛰어난 고성능 왁스이며 비, 바람 각종 오염물에 대한 보호력이 뛰어나 피막제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왁스라고 한다.
다른 부분은 모르겠지만, 내 개인적으로는 비오는날에 카바우나 왁스를 입힌 차량표면으로 빗방울이 동글동글하게 맺혀 떨어지는 모양새는 사용한 제품 중에 제일 좋았던 것 같다.
사용방법
● 차량 열기를 충분히 식힌 후, 직사광선을 피한 그늘진 곳에서 사용하세요.
● 사용전 전체 세차를 하신 후 깨끗하게 오염물이 제거된 상태로 사용하세요.
● 전체 세차 후 물기가 완전히 건조된 후 사용하세요.
● 타월 사용 전 충분히 타월을 털어 사용하세요.
● 보호장갑을 꼭 착용하고 사용해 주세요.
● 충분히 흔들어 사용해 주세요.
간단하게 시공할 수 있으며, 도포후 얼룩이 생기지 않도록 되도록이면 차량의 열기를 식힌 후 그늘진 곳에서 시공하시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