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을 방문해야만 계좌개설을 할 수 있었던 아이들 주식계좌를 비대면으로 만들어 본다.
KB증권에서 시작해 본다.
모바일 홈 - 고객서비스>ID/계좌/비밀번호>계좌개설>비대면계좌개설을 클릭한다.
비대면계좌개설에 - KB증권 계좌만들기 - 하단 '비대면으로 우리 아이 계좌만들기'를 클릭한다.
제목처럼, 우리 아이 부자만들기는 아니고 어릴적부터 금융, 주식에 관심을 갖기 위해서이다.
계좌만들기에 앞서, 정부24에서 아이들의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를 전자지갑에 발급받아야 한다.
정부24에 회원가입과 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로그인을 하면 전자증명서 - 내증명서(발급)를 클릭한다.
아이들의 가족관계증명서(상세),기본증명서(상세)를 차례대로 선택 후 제출처에 'KB증권'을 입력 후 검색 후 선택 - 보내기를 하면 된다.
아이들 문서를 보내게 되면 문서열람번호가 생성되는데 기억해 두거나, 갭처를 해서 계좌개설시 입력해야 하므로 잊어버려선 안된다.
아이들 증명서를 보내고 나면, 본격적으로 아이들의 계좌 개설을 시작한다.
※ 사전준비사항
1. 부모의 본인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
2. 부모의 주민등록증 또는 (모바일)운전면허증
3. 부모의 온라인에서 확인 가능한 금융계좌
4.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중명서 - 자녀기준 이 필요하다.
단계별로 필요한 정보와 동의, 인증이 필요하다.
자녀의 증명서를 보내기 할 때의 열람번호를 증빙서류 제출시 입력하면 된다.
미성년자인 아이들을 위한, 아이 대신 부모님이 직접 아이 계좌를 관리할 수 있는 주문대리인 신청에 동의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계좌를 통한 본인인증을 하게 되면 계좌개설 신청이 끝이 난다.
2~3일의 심사기간을 지나 계좌개설이 되면, 자녀 인증서를 발급받아 주식매매를 하면 된다.
내 주관적인 종목이 아닌, 아이들이 원하는 종목과 아이들이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