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봉기 및 사용후기

인터넷/IPTV LG U+ 재약정

반응형

어느 가정이나 마찬가지겠지만, 3년마다 도래하는 인터넷과 티브이의 재약정기간이 돌아왔다.
현재는 LG U+로 사용 중인데, 일반적으로는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와 재약정을 맺는 것보다 다른 통신사로 약정을 하는 것이 지원금이나 지원품에서 유리했었다.
그리고,
친구의 소개로 지난번에 했던 곳에서 연락도 여러번 오고 제시하는 금액도 좀 더 상향된 금액이라 다른 통신사로 옮겨야 하나 하는 번거로움에 고민을 하고 있었다. 3년 전에 거의 같은 날짜에 했던지라 친구에게도 물어보니 잘 모르겠다고 하며 서로 정보를 공유하자고 했다.
그러다가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의 재약정 조건도 알아봐야 할 것 같아서 상담사와 통화를 하게 되었는데, 현금은 아니지만 상품권으로 꽤 많은 금액이 지원되었다. 또한 셉톱박스의 임대료 즉, (4,400*36=158,400)이 요금에서 빠지고 이 부분까지 상품권과 더해지면 지난번 계약했던 업체보다 지원되는 금액이 더 많아졌다. 물론 금액도 중요하지만, 교체하는 그런 번거로움이 더 싫었다.
친구에게 상담사와 통화한 내용을 친구에게 이야기해 주고, 난 다음날에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와 재약정을 했다.
그리고,
재약정 결과 안내와 두번에 걸쳐 신세계이마트 모바일상품권이 도착을 했다.

 


통신사를 바꾸지 않는 번거로움은 없으나, 이 상품권을 사용하려면 다른 동네로 이동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다.
모바일 상품권이라 한 번은 이마트에 다녀와야 했고, 종이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몇 가지 방법들이 있는데,
1. 상품권 거래소 판매
2. 오프라인 상품권판매소 판매
3. 당근마켓 및 온라인 마켓 판매
4. SSGPAY 현금인출 (신세계 상품권만 해당)
단, 어떤 방법이든 수수료는 발생이 된다.

어제,
아이들과 함께 이마트에서 모바일상품권 무인교환기에서 발급받아서 SSGPAY 앱을 받아 현금교환을 했다.
SSGPAY - 결제 - SSG MONEY - 충전 - 신세계상품권 - 종이 상품권의 상품권번호핀번호 입력
그리고,
출금이 가능한 통장의 계좌등록 후 MY머니 - 충전머니 출금하기를 해주면 한 시간 이내로 5%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된다.

30분이 채 안되어 통장으로 입금이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