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봉기 및 사용후기

아이폰 "다른 앱에서 불어넣기 허용" 설정하기

반응형

스마트폰 앱, '편안가계부'를 이용하여 전체적인 가계부를 작성하고 그 편안가계부를 토대로 수입과 지출에 대한 관리를 하고 있다.

편안가계부 앱이 좋은 것이,

카드승인이나 은행 입출금을 복사하여 항목별로 정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폰 경우에는 복사 혹은 여러 개를 탭 하여 전체복사를 해야 하지만, 안드로이드폰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 앱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예전에 사용하기도 했다.

두 가지 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다.

 

 

단,

복사한 항목들이 은행앱들에 들어가면 이 창, '불어넣기 허용 안 함' 과 '불어넣기 허용'이 떠서 좀 귀찮을 때가 있었다.

그리고,

ios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이 부분이 수정이 되었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어떤 식으로 수정이 되었는지는 확인하지 못하고 있었다.

 

 

케이뱅크에 확인할 내용이 있어 앱에 들어갔다가, '허용'여부를 묻는 창을 묻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나만, 모르고 있었던 것 같다...ㅎㅎ.

케이뱅크는 아니지만, KB뱅크에서 실행하는 방법을 캡처해 보았다.

아주 간단하다.

설정 - 해당 앱(허용을 묻는 창들이 뜨는 앱) - 다른 앱에서 붙여넣기 묻기 - 허용을 선택하면 된다.

 

 

'다른 앱에서 붙여넣기 묻기'에서 '허용'으로 설정하면,

창은 뜨지 않지만 상단의 알림바가 표시되었다 사라진다.

그래도 허용여부를 클릭하는 것보단 훨씬 편하지 않을까...ㅎㅎ.

편한 세상을 살아가는 것만큼이나 배워야 할 것들도 많아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