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봉기 및 사용후기

티스토리 스킨 변경 후, 동영상 화면크기와 검은색 여백 해결하기

반응형

티스토리 스킨 변경 후, 카카오맵 첨부시 겹침현상은 해결되었으나 또 다른 문제가 생겼다.

스킨을 변경하면 모든 것이 초기화되는 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은 것 같다.

글에 첨부된 동영상이 예전과 다르게 화면이 길게 좌우 검은색 여백이 생기고, 동영상 재생시는 촬영된 화면으로 재생되나 상하 검은색 여백이 생겼다.

무엇 때문일까...?

웬만한 것들은 인터넷 검색으로 원인과 해결을 할 수 있으나, 검색이 되질 않았다.

 

그러다,

인터넷으론 검색이 되질 않아 티스토리에서 해결해 보려고 잘 알지도 모르는 HTML, CSS에 들어가 보기도 하고...ㅎㅎ.

정상적인 화면과 재생이 되는 글의 스킨편집 - HTML에 들어가 동영상 첨부 일부 코드에서 무언가 다른 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정상

date-video-origin-width="undefined" date-video-origin-height="undefined" / width="854" height="480"

 

비정상

date-video-origin-width="1280" date-video-origin-height="484" / width="1200" height="484"

 

숫자로 표기된 부분을 명령어라고 해야 하나 명령어와 숫자도 동일하게 변경해 보았다.

 

PC에서나 정상적으로 나오고 모바일에서 제대로 나오지 않았기에, 또 내 티스토리에서 보면 정상적으로 나오나 검색에서 보게 되면 첫 사진처럼 나오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 변경된 글을 봐야 한다.

내 기준?으로 정상적인 화면이 나타난다.

그리고, 문제가 되었던 다른 글에 첨부된 동영상도 하나씩 고쳐 나갔다.

한 번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용방법이 있을 텐데 그것까지는 모르겠다.

컴퓨터 용어, 언어는 어렵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