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일상

고효율가전 환급사업 소비자 조사 설문 참여 답례품

반응형

9월 말인가 10월 초에 핸드폰으로 설문조사 메시지가 도착을 했다. 또 스팸인가 보다가 최근은 아니지만, 재작년말쯤에 티브이를 구매하면서 신청을 했던 "한전 고효율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대한 설문조사였다. 신청 대상이 되어 신청을 했고 얼마의 금액을 환급받았다. 그럼, 당연히 감사한 마음으로 설문에 참여해야 한다...ㅎㅎ.

 

설문조사는 길지는 않았던 것 같고, 고효율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대한 평가, 현재의 구매비용 지원사업과 취약계층 구매비용 지원사업 중 어느 부분에 더 중점을 두어야 하는 물음과 앞으로의 방향성을 물었다. 다른 설문조사였다면 모두 좋다, 매우 만족한다라는 표현으로 대충 넘어갔겠지만 이번 설문조사만큼은 집중해서 성심성의껏 참여했다.

 

2021.12.08 - [사소한 일상] -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블로그를 보고 지난번 제습기를 사고 한발 늦게 알고, 신청을 못했던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물론, 아내가 먼저 신청을 했었다...ㅎㅎ. 예전에는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1등급

ryujm1975.tistory.com

 

설문참여 초반인가, 설무조사가 끝이 나서였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준다고 했었던 것 같은데 한 동안 잊고 있었다. 지난주 목요일 설무조사 답례품으로 스타벅스 쿠폰이 도착을 했다. 집 부근, 근처라곤 하긴 그렇고 두 곳이 있지만 삼패사거리, 도곡리ic까지 걸어서 대략 30분. 운동하면서 커피 한 잔의 여유도 좋지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보니 생각나는 친구가 있어 그 친구에게 쿠폰을 보내 주었다. 그리고 재치 있는 메시지가 도착을 했다.

 

 

이런 제도, 지원사업은 앞으로도 많이 늘어 났으면 좋겠다. 그래서 많은 분들에게 혜택과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걱정 한 가지.

여러 분야에서의 예산 삭감으로, 내년에는 이런 지원사업들도 예산이 많이 줄어들지나 않을까......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