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만기가 얼마 남지 않았다.
20대 초반부터 자동차보험을 가입했던 설계사님께 문자를 드렸지만, 연락이 되지 않고 있다.
건강이 안 좋은신걸로 알고 있었는데..... 부디, 아무 일 없으시길 바랄 뿐이다.
예전부터,
다이렉트 보험이 설계사님을 통한 보험료보다 저렴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오래된 인연 때문에 설계사님을 통해 가입을 해 왔었는데 이젠 그 인연도 끝이 보이는 같아.... 아쉽다...ㅠㅠ.
다음 달 중순이 만기여서,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험료 계산만 해 보았다.
삼성화재에 기가입된 상태로 갱신형태로 간단한 본인인증절차 후에, 아래와 같이 보험료가 계산되었다.
이래서, 다이렉트 보험가입을 하는가 싶었다.(내 경우는 처음이다.)
그리고,
빨간 칸의 경우 보장금액이 5~7억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얼마 되지 않는 추가금액으로 보장금액을 더 올릴 수 있으니 가입 시 확인하시면 좋겠다.
내 경우엔, 할인특약 부분에 블랙박스와 마일리지만 추가되어 있었는데 궁금해서 들어가 보았다.
총 16개의 항목이 있다.
그중 자동으로 할인되는 항목은 세 가지 - 다이렉트, 만 49세 이하 운전, 무사고 할인이 있다.
나머지는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들을 체크하시면, 가입절차에 따라 사진이나 서류들을 첨부하면 된다.
내 경우엔 해당사항이 좀 많이 있었다.
그동안 너무 신경을 쓰지 않았고, 체크도 해보지 않았던 것 같다....ㅠㅠ
자녀사랑과 다자녀 추가 할인, 최근엔 자동차에 기본적인 안전장치들이 장착되어 있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항목들이 많았다. 내 차는 오래됐지만 구매를 할 때 풀옵셥을 집어넣어 첨단장치, 후측방충돌방지장치, 어라운드뷰 창작, 커넥티트카 할인을 적용할 수 있었다.
그에 더해, TMAP 착한운전 할인도 추가될 수 있었으나 TMAP에 자동차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 이번에 적용을 할 수 없었다.
(참고로, TMAP 착한운전 점수는 96점이다...ㅎㅎ)
무려,
총 보험료 금액에서 다이렉트 할인과 함께 258,090의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었다.
보험료 금액이 줄어서 좋긴 하지만, 23살부터 인연을 맺어 왔던 설계사님하고 그 인연의 끈을 놓아야 한다고 생각하니 시원섭섭하다.
나이도 많으신걸로 알고 있지만, 건강하셨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