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 날, 임시 공휴일에 출근을 하고 오늘 평일에 쉬니까 여유로움이 있는 것 같다.
거기에 더해 평일에 하기 어려웠던 업무? 들을 볼 수 있어 더 좋기도 하다.
언제쯤인지는 모르겠으나, 형님과 어떤 이야기를 하다 상조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고 형님이 하나 내가 하나를 가입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형님이 두 개를 가입과 동시에 불입을 해 놓았다고 했다.
그래서, 내가 가입한 상조는 필요가 없어 해약을 해야지 생각을 하고 있었다.
잊고 있었다가, 어제 생각이 나서 급하게 보람상조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를 하게 되었다.
구리에도 지점이 있었던 걸로 알고 있었는데 그사이 보람상조도 은행들과 비슷하게 폐점을 하거나 통합이 이루어진 것 같았다. 남양주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은 천호센터 지점이었고, 보람상조 홈페이지에서 지역별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상조들은 해약업무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 수없으나, 보람상조는 유선 혹은 인터넷에서 해약은 할 수 없다. 지점방문을 통해서 해약처리를 할 수 있으며, 지점방문 시 신분증만 지참하면 된다.(우편접수도 가능)
지점방문을 해서 신분증을 제출하고, 해약신청서를 작성하면 영업일 기준 2~3일안에 해약환급금이 입금된다고 한다.
천호센터 지점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 624(성내동)강동메디컬센터 6층
☎ 02) 522- 7942
해약방법과 절차에 대한 통화를 상담원과 하면서, 해약을 하면 발생할 수 있는 금전적 손해 및 다른 상품으로 전환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나(상품해약을 어떻게든 보류시키려고 애쓰는 모습이 안타깝긴 했지만...ㅠㅠ) 필요 없는 것들에 대한 처리가 확고한 나에겐 통하지 않아 죄송하기도 했다.
마음도, 내 주변에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가볍게 만드는 것이 지금 내겐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