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다(going)

주말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 여주 “곤충박물관”

반응형

오랜만의 외출.

둘째가 도마뱀에 빠져... 도마뱀과 관련된 체험관, 박물관을 찾아보다 그나마 가까운 여주의 '곤충박물관'을

오늘 가기로 하고 예약을 했어요.가는 도중 아내와 이야기를 하다 올해 우리가 외출다운 외출을 몇 번이나 했지... 세워 볼 것도 없이,이번 이 두번째네요.그래도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아이들을 위한 시간들을 만들곤 했는데요.저는 성격도 그렇고 쉬는 날엔 집에 있는 것을 선호합니다.하지만,제가 살아가는 이 시간엔 시간들엔 제 시간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들도공존하고 있다는 것을 알기에..... 기쁨 마음으로 운전대를 잡습니다.




"여주 곤충박물관"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맞은편에 위치한 375아울렛 끝부분에 위치해 있어요.

처음 오시는 분들은 좀 바로 한 번에 찾기는 힘드실 것 같아요.

 

 

아울렛 두 개 매장을 이어서 박물관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요렇게,

입장권과 금붕어 낚시 쿠폰... 여주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시백 지역화폐 카드를 주시네요.


입구에 손 소독과 열을 재는 기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1관은 표본관인데,

국내, 국외 곤충들을 표본해 놓았어요.

해설사분께서 재미있게 설명을 해 주시네요.


나비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선물을 주신 다기에... 셋 다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ㅎㅎ


 짜잔... 선물은... 해설사분께서,

"유튜브만 보지 말고 책 많이 읽으라고 책갈피를 선물로 드려요.

그러니까 책 많이 읽으세요..!!"



2관은 특별전시관인데,

플래시로 비치면서 야생동물들, 지네 등과 절지동물을 볼 수 있는데.. 사진은 많이 못 찍었습니다.

 



둘째를 위한.... 3관 파충류관.

전체적으로 체험관이 크진 않지만,

공간 활용을 잘해 놓으셔서 무리 없이 만져보기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었네요.

참 파충류....

 

카멜레온.

실물을 보긴 처음인 것 같아요.

아내가 만져보라는 거.... 손사래를 칩니다.

"싫어요...ㅠㅠ"

 

나일 모니터(왼쪽), 암 보이나 세일핀 리처드(오른쪽)

 


그 유명한 목도리도마뱀.

둘째는 요즘 도마뱀에 빠져 있어 당연히 거부감이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첫, 셋째도 아무 거부감 없이 어깨에 올려놓네요..ㅎㅎ


 볼 파이톤.

어~~ 휴... 징그러워.

전 싫어요...ㅠㅠ


버미즈 파이톤.

뱀은 무섭기도 징그럽지만... 이렇게 큰 뱀은.... 정말.

애들아... 빨리 나가자... 응.

 

 

반응형

 


동영상 감상해 보세요...!!

사육사분께서 아이들 눈높이에 맞혀 재미있게 설명해 주시고,

체험하게 해 주세요.

 

앵무새.


블루텅 스킨크.


테구.


목도리도마뱀.


볼 파이톤.


 

 

4관 곤충체험실.


그나마,

4관은 익숙한 사슴벌레들이 있어 다행입니다.

반갑다... 사슴벌레들아...!!


금붕어 낚시체험.

(10분에 3천 원입니다.

입장권 예매하실 때 여러 가지 패기지가 있는데 같이 하시면 됩니다.)

보는 것도, 만져보는 것도 좋지만,

아이들은 직접 체험을 해봐야겠지요.

막내... 안 잡힌다고 짜증을 내면서도 제일 재미있게 합니다..ㅎㅎ

 

 

오늘 어땠니...?

작은 아들은 도마뱀 많이 보고, 많이 만져보고.... 그러니,

또 사달라고 하지 마세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