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봉기 및 사용후기

드디어, 애플페이를 사용해 보다.

반응형

드디어,

통일보다 힘들 것이라고 했던 애플페이가 국내에 21일 상륙했다.

화요일 아침부터 지갑앱에 카드등록을 추가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추가 버튼으로 카드등록을 할 수 있는데 출시 당일에는 현대카드 앱에서 카드등록을 할 수 있었다.

왜 카드등록이 안되지 하면서 아사모카페에 들어가서 방법을 알아내고 카드등록과정에서 기기사용지역을 재설정하라는 문구가 떠서 재부팅을 하고 아무튼.... 카드등록을 아이폰과 애플워치에 추가를 했다.

짜잔~~~

아이폰이나 애플워치 우측 전원버튼을 이중클릭하면 된다.

애플페이의 장점은 셀룰러나 와이파이에 관계없이 기기자체만으로 결제가 가능해서 통신이 안되거나 와이파이가 터지지 않는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삼성페이와 비교되는 부분이지 않나 싶다.

 

 

그리고,

그렇게 이중클릭으로 애플페이 결제화면이 뜨는 것으로 만족하길 며칠.

어제 드디어 그 궁금했던 애플페이를 사용해 보기로 했다...ㅎㅎ.

운동을 하러 가는 길 편의점에서 생수 한병을 사 보았다.

결제장면을 사진으로 남기기 위해 애플워치로 결제를 하려는데 결제가 되지 않는다.

(유튜브에서 애플워치 결제시 제스처를 사용한 간편 결제 방법이 있어 그 사용법으로 결제를 하려고 설정을 했지만 간편 결재가 아닌 원래의 방식보다 한 번의 과정을 더 거쳐야 했다. 예를 들면, 제스처로 주먹 두 번 쥐기를 하면 화면에 결제화면이 뜨지만 거기서 다시 한번 전원버튼을 이중클릭하여 결제창을 활성화시켜주어야 한다... 나중에 알게 되었다.)

멋쩍음에 아이폰으로 결제를 시도....성공.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분들이 기분이 이런 거구나....ㅎㅎ.

다만,

NFC 단말기를 비롯해서 사용처가 아직 많지 않아서 걸음마 단계지만 이 부분은 시간이 해결해 주리라.

또 한 가지,

애플페이 관련 동영상을 보니 실물카드와는 다르게 아이폰이나 애플워치의 등록된 카드는 실물카드의 번호가 아닌 기기 자체의 가상번호를 갖게 되어서 만약 아이폰으로 결제를 하고 취소를 할 경우 결제를 한 아이폰으로만 취소가 가능하다고 한다.

이건 애플워치도 마찬가지이니 이용하실 때 참고 하셨으면 좋겠다.

 

지갑앱으로 들어가면 사용내역과 사용처가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핸드폰만 들고 외출을 할 때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2023.01.24 - [개봉기 및 사용후기] - 애플페이를 위해 준비했던, 현대카드 ZERO Edition2(할인형)

 

애플페이를 위해 준비했던, 현대카드 ZERO Edition2(할인형)

이제, 애플페이는 '다음달 페이'로 더 유명세를 타고 있다...ㅎㅎ. 공식발표가 없었음에도 지난달 11월 30일 출시가 기정사실화가 되었고 많은 분들이 기다렸지만..... 출시는 되지 않았다. 그리고

ryujm197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