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봉기 및 사용후기

KB증권, 자녀주식계좌 보안카드 발급

반응형

요즘, 공모주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10월부터 다시 시작한 공모주 청약, 10월은 별로 좋은 결과가 있지 않았지만 11월은 꽤 좋은 결과가 있었다. 그리고 12월 KB증권이 주관사인 공모주청약에 아이들 계좌까지 동원해서 청약신청을 했었다. 지난주 청약배정을 받고 아이들 계좌로 환불된 금액을 내 계좌로 다시 이체를 하려고 하니, KB인증서 혹은 모바일 OTP가 필요했다. 하지만, 내 스마트폰에 아이들 계좌와 아이들 번호의 인증이 안되다 보니 발급을 받을 수 없었다. 

 

KB증권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고, 이런 내용들을 이야기하니 보안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며 영업점을 방문해야 한다고 했다. 그리고, 필요한 서류들을 이야기를 하셨고 정확한 서류는 방문할 영업점에 다시 한번 확인을 하라고 했다.

문자로 KB증권 구리라운지를 안내해주셨다.

 

[KB증권] 구리 라운지

https://mfcc.co.kr/FYgU8 

 

 

지난주에 통화를 했고, 오늘 갑상선검사를 받는 날이기도 하고 검사를 받고 시간적 여유가 있어 KB증권 구리 라운지를 방문하게 되었다.

 

자녀주식계좌의 보안카들 발급받기 위한 서류는,

1. 법정대리인 신분증

2. 법정대리인 본인기준 가족관계증명서(상세)

3. 자녀기준 기본증명서(상세- 개인별)가 필요하다.

 

KB증권 구리 라운지는 규모 자체는 아담했고, 기다림 없이 바로 자리에 앉아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다. 상담해 주는 직원분도 굉장히 친절하셨고 신속하게 진행되었다.

000 법정대리인 000을 패드에 입력하고 사인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보안카드 교부 완료라는 톡이 바로 전송되었다. 그렇게 동일하게 두 번의 과정을 거쳐 보안카들 세 장을 발급받았다.

 

 

지난번 입금된 공모주 청약 환불금을 이체를 했고, 오늘 상장한 LS머트리얼즈를 매도한 금액이 입금되면 다시 이체를 위해 사용해야겠다. 아빠가 너희들 주식계좌에 넣어 주지 못해 미안....ㅠㅠ 그 대신 맛있는 것 사줄게....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