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가장 많은 종목의 공모주 청약이 있는 6월이다.
3월~5월 사이, 파두의 '뻥튀기 상장'으로 금융당국의 증권 신고서 심사가 까다로워져 상장 시점이 밀린 종목들이 대거 상장하게 된 원인이라고 한다.
작년 하반기부터 다시 공모주 청약을 하게 됐지만 엑셀 시트에 가득 찬 건 처음이다.
유독,
한국투자증권사 주관하는 종목들이 많다.
KB증권은 아이들 계좌가 있어 같이 공모주 청약을 하곤 하는데, 이 참에 한국투자증권의 아이들 계좌를 만들어 본다.
세명이라 계좌개설하는 과정이 좀 귀찮다...ㅠㅠ.
KB증권 자녀계좌때와 그 과정은 비슷하다.
아이들과 부모의 본인 인증 및 정부24를 통한 가족관계서, 기본증명서 발급 후 한국투자증권으로 보내기를 하면 된다.
2023.08.29 - [개봉기 및 사용후기] - KB증권 비대면으로 자녀 계좌만들기
서류심사가 굉장히 빠르다.
다만, 셋째의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를 잘못 보내서 심사가 안돼 미루어지고 있다.
30분도 안 돼서 서류심사 완료가 되었고, 몇 가지 본인인증과 투자성향 등록 후 계좌가 개설되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인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되는데 여기서 좀 헤매기 시작했다.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가 않았다.
핸드폰에서 인증서 발급이 되지 않아 PC에서 발급을 하긴 했는데, 기존 인증서의 재발급이 되어 다시 폐기를 하고 타기관공인서등록을 통해 인증서를 등록했다.
또, 하나의 문제.
네 핸드폰에서 아이들이 주식계좌를 사용하고, 청약신청을 하게 되니 정작 이체를 할 때 모바일 OTP를 사용할 수가 없다.
미성년자에겐 모바일 OTP가 발급되지 않아 한 번은 영업점을 방문하여 보안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아직, 둘째와 셋째의 인증서등록이 남았긴 한데 더 이상 씨름은 하지 않겠지....ㅎㅎ.
이번 6월엔, 공모주로 인한 좋은 소식과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2023.08.30 - [개봉기 및 사용후기] - KB증권 비대면 자녀계좌 개설후, 자녀 공인인증서 발급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