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일상

2023년 교원CQ 결과리포트

반응형

지난번, 보았던 교원 CQ 창의력 대회.

아이와 함께 시험을 보러 갈때는 그냥 경험삼아 보는 것이니 편하게 보라고 해 놓고, 결과가 발표될 때가 되니 부모 마음이라는 게 조금은 기대가 되는 것도 사실이다. 어제인지 알았는데 오늘이라고 한다. 

결과는 PDF파일로 보내진 것 같다.

 

2023.12.17 - [가다(going)] - 교원 CQ 창의력 대회(feat. 서울교대)

 

교원 CQ 창의력 대회(feat. 서울교대)

오늘은 둘째의 교원 CQ 창의력 테스트가 있는 날. 날씨가 추워진 바람에 첫째와 셋째는 집에 있게 하고 아내와 셋이 교대를 향했다. 그나마 오늘은 바람이 어제보다 덜 불어서 다행이다. 2023.11.16

ryujm1975.tistory.com

 

음...결과는,

기대에는 약간 못 미쳤지만(이건 부모의 욕심이다.), 시험을 치른 같은 학년의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다.

잘했다....!!

 

창의력 문제해결, 언어영역, 수리영역, 과학영역 네 영역의 결과를 전체응시자평균의 모형에 겹쳐 부족한 부분 혹은 잘하는 부분을 쉽게 알아보도록 했다.

 

 

첫 장은 종합적인 결과를 보여줬다면, 나머지 장들은 영역별 상세결과를 분석해주고 있다.

둘째는 창의력 문제해결영역에선 문제인식 정의 부분에서 매우 우수한 진단을 받았으며, 나머지 부분에서 보통으로 진단되었다.

 

 

언어영역에선 정보이해, 추론, 논증, 텍스트구성, 어휘어법으로 분석되었는데 정보이해에서 매우 우수의 진단을 받았다.

 

 

수리영역은 좀 기대했던 영역이었는데, 수학적 모델링 부분에서 우수진단을 받았고 해결전략수립, 추론, 표현, 정보처리에서는 보통의 진단을 받았다.

 

 

과학영역은 질문생성에서 우수 진단을 받았으며 해결방안 설계, 자료해석, 모형사용, 설명구성에서 보통 진단을 받았다.

 

 

영역별 진단과 학습조언들이 함께 설명 및 첨언되어 있어 부족한 부분들을 충분히 학습해 나가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 같다. 결과가 부모마음과 같을 수는 없겠지만,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세 아이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싶다.

 

반응형